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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내가 직접 해본! 추천하고 싶은 생활습관 (신년계획으로 써도 괜츈)

 

솔직히 내 주제에 이 주제를 쓰는 게 웃기다

 ㄴ펀치라인 찢었고

 

사실 이 것도 그냥 내가 나를 위해서 뭘 하고 있는지 기록하는 정도인데

나한테 좋은 거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거니까?

 

나는 뜬 구름 잡는 게 정말 싫은 사람으로

세부적이고 구체적이고 사실적으로... 얘기를..... 해볼..수 있겠지?

 

 

 

 

1. 다이어트하는데 사람들 만날 땐 12:12 간헐적 단식 및 나쁘지않은 다이어트 메뉴 선택

 

 

사람들 덜 만나는 방학이나 휴가, 주말에는 16:8~23:1 로 해서 감량에 목적을 두는데

친구들 선배들 지인들 만날 때는 샐러드 먹자고 하기도 그렇고, 나만 도시락 싸갈 수도 없고

 

그럴 때는 12:12 단식을 합니다

 

예를 들어 점심 약속이면 그 약속 12시간 전부터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거임

야식X 아침먹기X

 

12:12는 주로 유지에 도움 되기 때문에 좋음

또 역류성 식도염에서 벗어날 수 있음

 

 

 

나쁘지 않은 다이어트 메뉴 선택

 

이건 뭐냐면!

 

친구들 만나서 맨날 샐러드 먹고 이럴 순 없으니까

맛도 잡고 다이어트에도 뭐 그렇게 나쁘진 않은 메뉴들을 평소에 알아가는거임

 

나는 주로

 

1. 쌀국수

2. 샤브샤브

3. 회

4. 소고기

 

 

이렇게 시키고

파스타 먹으러 가게 되면 스테이크샐러드를 시킨다든가 이런식으로!

소고기 먹으러가면 기름장에 소고기 좀 먹고 밥은 조금만 먹는다든가 상추에 싸서 먹는다든가 등

 

이러면 상대방에게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나에게도 만족스러운 다이어트 식단을

 

 

 

2. 매운음식 한 단계씩 낮추기

 

 

난 정말 매운 음식을 사랑한다

매운 음식 먹고 위염 걸려서 병원에서 처방전 받고 집 가면서 매운 떡볶이 시킬 정도로 그냥 매친놈임

이유는.... 스트레스 받았을 때 매운 음식 시켜서 눈물콧물 쏙 빼면서 씁하씁하 들숨엔 콧물을 날숨엔 정신을 빼놓으면

어느샌가 풀려있음

 

매운 음식 좋아하는 거 말하면 열에 한둘은 그건 맛이 아니고 통각이라고 하는데

 

어 쩌 라 고

 

 

위염 받고 나오면서 시킨 떡볶이




개인적으로 매운 걸 잘 받는 사람은 있다지만 매운 게 몸에 좋은 사람은? 딱히 없는 것 같다

기껏 해봐야 신진대사 올리기 정도?

그렇다고 매운 걸 바로 끊는게 가능한? ㄴㄴㄴㄴ

 

그래서! 매운 걸 먹을땐

내가 먹고 싶은 단계에서 딱 한 단계 내려서 먹는다

 

 

맵킹이라면 다들 엽떡은 오리지널 먹잖아요

거기서 그냥 한 단계만 꾹 눈 감고 내리면

확실히 위장이 오리지널에 비해서 괜찮음

 

아니 여기 이미지 넣으려고 배달음식 시켰던거 보는데 싹 다 빨갛네.....

그래도 괜찮음

1년전 배달음식 보면 붉다 못해 검더라고

 

 

 

 

 

3. 음료수 덜 마시기

 

우리나라에서 허락 된 유일한 마약

액상과당

 

 

나는 밥 없어도 그저 달콤한 액상과당이면 2~3일은 가뿐히 넘길 수 있다.

나한테는 마님은 왜 돌쇠에게 코카콜라를 주었을까? 가 더 끌리는 제목이라고

 


카페 가서 먹는 이런 것도 당류 덩어리

 

근데 어느 날....

K-입시 스트레스로 음료수를 그냥 물처럼 마시는 나에게 선생님이 만약 너가 음료수만 안마셔도 진짜 살이 엄청 빠질 것이란 소리를 들었다.

 

 

그 말 듣고 끊었을 때 6키로 빠짐

그냥 키빼몸 106 정도 표준 몸무게였습니다.... 비만도 아니었음

 

 

매번 음료수 벌크업벌크업하고 마실때마다 ㄹㅇ 벌크업을 하고 있던거임

 

 

 

사실 바로 음료수를 끊으면 금단현상 오고

이별한 것마냥 그냥 눈물만 나.....

 

 

그래서 제로콜라, 나랑드사이다 같은 당류가 미포함 된 혹은 소량 포함 된 음료수로 갈아타고

그다음 적응 되면! 얼음물로 대체했습니다

사실 얼음물도 별로 좋은 건 아닌디..... 이렇게라도 안하면 그냥 아무 편의점이나 들어가서 콜라 내놓으라고 비명지를거같애.

 

 

 

 

 

 

 

 

 

 

참고로 본인은 하루에 음료수 1.5리터씩 비웠다

 

 

 

 

 

4. 밥 먹고 바로 눕지 않기

 

 

이 주제 보고 으이구 뻔해, 한 사람 무조건 있다

 

하지만!!! 난 의외의 방법도 제시할 거니까.... 아직 뻔하다고 평가하지 말아........................................ 주세요

 

 

밥 먹고 바로 누우면 명치 쓰라린 역류성 식도염 옴

 

이걸 어떻게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을까? 하고 해결하게 된 방법

 

 

 

바로 티비나 노트북으로 넷플릭스나 영상 컨텐츠들을 보면서 밥 먹는 거임

 

읭? 스럽겠지만

 

 

밥 먹고 바로 누울 수 있다는 건, 밥 먹는 곳이 누울 수 있는 곳.

보통 대강당이나 회사, 식당에서 눕진 않을테니까 (누우면......어떡하지)

 

그러고 표본 분석을 해봤을 때 (밥 먹고 바로 눕는 내 친구 5명)

 

주로 밥 먹을 때 핸드폰을 하면서 밥을 먹으니까

밥 다 먹고 식기 싱크대에 넣고 다시 방까지 핸드폰을 보면서 걸어와서

바로 눕기는 살짝 양심 찔리니까

 

 

이 포즈로 핸드폰 하다가 10분 15분 지나면 스르르륵 누움

 

 

근데 노트북 앞에서 넷플릭스 보면서 밥 먹으면

밥 먹을 동안 자연스럽게 의자에 앉아있게 되고 (침대에서 노트북테이블로 본다 이런말 하지마잉 ㅜㅜ)

밥 다 먹어도 남은 영상 보기 위해서 계속 앉아있게 되더라고

 

 

그래서 노트북이나 티비로 영상 컨텐츠들 보면서 밥먹는거!

이게 가장 사소하고 실질적인 방안이 될 것 같다 (제발)

 

 

 * 추후 밥 먹으면서 볼 넷플릭스 추천 컨텐츠 포스팅 예정











내가 해보고 더 생기면
더 알리고 싶고 기록하고 싶은 게 생기면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신년이기도 하고
건강 중요하니까 다들! 건강에 좋은 습관 하나쯤은 들였으면 좋겠어서 😃 써봄



문제시..... 어떡하지